[2016 BI 컨퍼런스] “BI 통해 변화와 혁신의 길 찾다”


[2016 BI 컨퍼런스] “BI 통해 변화와 혁신의 길 찾다”본지, 코엑스서 ‘2016 BI 컨퍼런스’ 개최

[아이티데일리] 빅데이터와 인공지능(AI) 등 새로운 IT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능정보 시대가 목전에 있다. 이제 BI(비즈니스 인텔리전스) 분야의 화두는 이를 통한 변화와 혁신의 실현이다.

 

   
▲ 본지 컴퓨터월드/IT DAILY와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가 '2016 BI컨퍼런스'를 개최했다.

 

12일 본지 컴퓨터월드/아이티데일리가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와 공동으로 2016 BI 컨퍼런스를 개최했다. 올해 13회째를 맞이한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 빅데이터 및 BI 관련 기업·기관 12곳의 산업세션과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의 4개 학술세션을 포함해 총 22개 세션으로 꾸며졌다. 또한 행사장에는 데모를 통해 이해를 돕는 전시부스들도 함께 마련됐다.

‘빅데이터 & BI, 그리고 변화와 혁신’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에서 발표자들은 빅데이터와 BI를 통해 전방위적으로 가속화되고 있는 변화의 흐름을 짚고, 이에 따라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어떻게 혁신을 이루며 성장을 지속할 수 있을지에 대해 참가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.

.

.

(중략)

 

 

   
▲ 2016 BI컨퍼런스 전경

 

오후에는 세 가지 산업세션 및 학술세션 등 총 4개 트랙으로 나뉘어 ▲정성원 데이타솔루션 이사의 ‘예측분석과 다양한 산업 적용사례’ ▲민광기 이씨마이너 대표의 ‘빅데이터 활용 및 사례’ ▲이경전 경희대 교수의 ‘알파고 통해 본 AI 응용 전망과 빅데이터’ ▲이상희 피보탈코리아 이사의 ‘데이터 드리븐 앱 & 커넥티드 카’ ▲김태호 한국인포매티카 상무의 ‘종합적인 고객경험 관리 통한 가치 창출’ 권일고 피앤디솔루션 이사의 ‘더 나은 의사결정 돕는 스폿파이어’ ▲이은영 오픈메이트 대표의 ‘빅데이터에서 딥데이터로’ ▲이준호 잘레시아 이사의 ‘머신러닝 기반 셀프서비스 데이터 프리퍼레이션’ ▲정경진 위세아이텍 선임의 ‘빅데이터 분석과 기계학습 이용한 콘텐츠 추천’ ▲김준표 한국IBM 과장의 ‘빅데이터 시대 적합한 리눅스 온 파워’ ▲김학균 MDS테크놀로지 팀장의 ‘스플렁크 통한 실시간 분석사례’ ▲정경후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차장의 ‘거버넌스 기반 셀프서비스와 빅데이터’ 등 다양한 발표가 진행됐다.

.

.

(후략)

 
  • 2016년 04월 12일(화) 12:45:02 팽동현 기자 dhppp@itdaily.kr